본문 바로가기

건강

참외와 '이것'을 같이 먹으면 큰일납니다!

반응형

아삭아삭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 참외는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. 참외의 과육은 92%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 따라서 여럼철 탈수와 더위를 막아주고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감에 사달리는 현대인에게 좋은 과일입니다.

 

 

참외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

참외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잇어 몸이 차가운 사람이 과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며, 당뇨가 있는 경우 적정량을 섭취해야 하고 칼륨 성분이 많아 신장질환자도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.

 

이 뿐만이 아니라 참외와 함께 먹으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해요. 그래서 오늘은 참외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을 소개할게요.

 

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0가지

비타민 C 효능 하루 권장량

 

1. 게

킹크랩, 대게, 꽃게 등을 먹은 후 참외를 먹으면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. 게는 부패하기 쉬운 식품으로 식중독균을 잘 번식시키고 멜론 속 탄닌이 식중독균을 받아들이는 작용을 할 수 있어 식중독에 걸릴 수 있습니다. 개를 먹은 후에는 과일보다는 후식으로 매실차나 생강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2. 땅콩

참외와 땅콩을 함께 먹으면 복통이나 위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 땅콩은 기름진 음식이라 찬 음식과 잘 어울리지 않는 음식입니다. 참외와 땅콩을 함께 먹으면 위경련, 어지럼증, 구토, 식은땀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땅콩뿐만 아니라 캐슈넛과 호두, 아몬드 같은 견과류도 비슷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.

 

차가운 과일과 같이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과 포도도 참외와 같은 차가운 과일이기 때문에 그냥 차가운 과일보다는 따뜻한 과일이나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. 체리, 살구, 복숭아 등이 있습니다.